순위로 골라보는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 다운로드



컴퓨터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하나씩은 설치해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바로 백신 프로그램입니다.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이라고도 부르는데, 우리나라에만 해도 V3, 알약 등 많은 종류의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과연 그것들의 성능은 어떻게 되고 또 어떤 프로그램을 써야하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각종 바이러스 프로그램 체크 순위를 알려주는 AV TEST

여러가지 항목으로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체크해 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Antivirus test 를 줄여서 AV TEST 라고 부르는 것 같네요. 여러가지 항목에 걸쳐서 테스트를 진행하고 목록을 보여줍니다.



보시는 것 처럼, 보호, 성능, 유용성 등을 체크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맨 위에 Ahnlab 백신 프로그램이 보이네요. 하지만, 이것은 1위를 써 놓은 것이 아니라, 알파벳 순위로 정렬해 놓은 것이기 때문에 순위라고 착각하면 안됩니다 ^^

하지만, 여러가지 성능이나 기타면에서는 꽤 높은 점수를 받은 것 같네요. 무료로 배포하고 있는 V3 Lite 버전이 아니라, 기업용 버전인 V3 Internet Security 버전입니다.



개인용 PC 에서 설치할 수 있는 V3 버전은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가 있습니다.

V3 Lite 무료버전 다운로드 [바로가기]



가장 뛰어난 성능의 비트디펜더, 카스퍼스키, 트렌드 마이크로


랭킹 순위를 보다 보면 TOP Protect 로고를 부여 받은 것들이 보이는 데 모든 항목에서 만점을 받은 것들입니다. 각각 아래와 같습니다.

루마니아 보안 업체의 야심작 비트디펜더



각종 안티바이러스 업체 순위에서 상위권을 차지하며 급부상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저사양에서 버벅인다는 단점이 있지만, 여러가지 면에서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무료 버전도 제공하고 있으니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통상 2 GB 정도의 용량이 있어야 설치를 할 수 있고, CORE duo 2 정도의 CPU 를 사양으로 하고 있네요. 바이러스 프로그램 치고는 요구 사양이 꽤 높은 듯 하네요.

비트디펜더 무료버전 다운로드 [바로가기]

높은 진단률의 카스퍼스키



이 백신의 엔진은 다른 소프트웨어에서도 사용할 만큼 아주 유명한 백신 프로그램 입니다. 진단률이 높다는 것은 아주 꼼꼼히 바이러스를 찾아준다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너무 자세히 찾아서 오히려 귀찮다는 유저가 있을 정도였습니다. 이 프로그램 역시 유료로 사용을 할 수가 있고 무료는 아직 지원을 하지 않는 다고 합니다.

글로벌 기업의 보안 업체 트렌드 마이크로



많이 들어본 업체이고 회사 사이트에 가보면 AV 테스트에서 최우수 제품 인증을 했다고 대대적인 홍보를 하고 있군요. 맥시멈 시큐리티 라는 제품입니다. 저렴한 비용으로 제품을 제공하고 있네요. 깔끔한 화면이 돋보입니다.

이상으로 몇가지 제품들에 대해서 한번 살펴 보았습니다. 그저 공짜로 바이러스 백신을 사용하고 있는 저로써는 유료로 구입을 해 본적이 없는데, 정말 다양한 성능의 많은 제품들이 있는 것을 보고 놀랐습니다. 아무래도 개인적인 것 보다는 기업 유저를 위한 제품들이 많은 것 같네요.



일단개인을 위한 프로그램을 찾아봐야 할 것 같네요. 아무래도 유료로 구입을 해서 쓰기에는 부담이 있으니 말이죠. 오늘은 한번 백신 프로그램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