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7,8 용 포스트잇 - 바탕화면 메모 프로그램 스티커 메모 사용법



이전에는 바탕화면에 메모지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 버전이 업데이트 되면서 이제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기본적으로 윈도우에 내장된 메모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윈도우 7,8 사용자라면 윈도우 메모지를 한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기본 메모 프로그램 - 스티커 메모


윈도우 프로그램 검색을 통해 스티커 메모 찾아서 선택을 하면 됩니다. 실행을 화면 아래 화면처럼 심플하게 실행을 할 수가 있습니다. 기존에 별도로 설치를 해서 사용을 하던 포스트잇 프로그램이랑 동일합니다.




워낙 직관적인 프로그램이고, 복잡하지 않기 때문에 별도의 설명없이도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하나가 실행이 되지만, 필요에 따라서 플러스(+) 표시를 눌러서 얼마든지 추가를 할 수가 있습니다.



몇 개가 되었던 실행을 할 수가 있기 때문에 굉장히 편리하게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메모의 사이즈는 마음대로 조절을 할 수가 있지만, 글꼴 변경 같은 작업은 되지 않는 것 같네요.


용도에 맞게 여러 색깔로 표시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표시를 해놓으면 구분이 되기 때문에 여러 작업을 할 때 정말로 편리하게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부팅 후에도 그대로 남아있는 메모지

메모지의 유용성은 기록 후 그대로 남아 있는 것에 있습니다. 스티커 메모 역시 그런 면에서는 메모지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스티커 메모는 재부팅 후에도 바탕화면에 메모 내용이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실제로 포스트잇을 붙여 놓으 것 처럼 삭제하거나 치우기 전에는 언제고 바탕화면에 있습니다.



별도의 프로그램으로 설치를 했다면, 시작 프로그램등록하거나 하는 작업이 추가가 되어야 하겠지만, 윈도우 기본 내장 프로그램이므로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별도의 옵션 없이 기본적으로 시작시 자동으로 남아있게 됩니다. 삭제를 하게 되면 비로서 없어집니다.



개인적으로는 메모지 프로그램을 자주 사용하지는 않지만, 이 프로그램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을 하시더군요. 연락처를 적어 둔다거나 작업 사항을 적어두고 아주 유용하게 사용을 합니다. 이거 하나면 별도의 프로그램이 필요 없을 만큼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포스트잇류의 메모 프로그램이 필요하시다면 꼭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