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웹사이트 번역기를 이용하여 사이트 번역하기



예전에는 외국어 사이트를 보려면 해당 나라 언어를 알고 있어야 했지만, 요즘은 번역기를 통해서 손쉽게 번역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구글 번역기를 사용하면 별도의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아도 웹상에서 바로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URL 만 입력하면 OK


그럼 한번 번역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구글 번역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구글 번역기 [접속]



아주 심플한 모습이네요. 안내에 있는 문구처럼 텍스트를 입력하거나 주소를 입력해 줍니다. 자주가는 사이트인 imdb.com 에 접속을 해보겠습니다.




몇가지 간단한 설정이 필요합니다. 원래 언어를 선택하고, 번역을 하려는 언어를 선택해주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것만 하고 번역하기를 누르면 끝입니다. 아래는 한번 직접 번역을 해 본 모습입니다.




문맥상 자연스럽지 못한 부분들이 많이 띄지만, 그래도 읽어줄만한 정도는 되는 것 같습니다. 영어를 해석이 어렵거나 알아보지 못할 때 한번씩 하면 좋을 듯 하네요. 맥락 정도는 파악이 됩니다. 일본어를 한번 해보겠습니다.




일본어는 우리나라랑 어순이 같기 때문에, 번역을 해보면 놀랍게도 마치 우리나라 홈페이지를 보는 듯 합니다. 완벽에 가깞게 번역이 되는 모습입니다. 사용상 전혀 무리가 없고 문맥도 자연스럽습니다. 링크를 클릭했는데, 이역시 번역이 되어서 표시가 되는 모습입니다.





정말 아무런 불편함 없이 일본어 사이트를 브라우징 할 수가 있습니다. 연결된 페이지 까지 번역이 되니 훨씬 더 활용도가 클 것 같습니다. 원래 번역 기능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플러그인으로 제공이 됩니다.

하지만, 크롬이 없는 환경이나 별도의 설치 없이 활용을 하고 싶을때는 이 방법을 써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어느 브라우저에서나 실행을 할 수가 있기 때문에 더 범용적일 수 있으니까 말이죠. 어떤 정보를 얻을 때 언어의 장벽에 막혀 얻지 못할 때가 있는데, 이렇게 번역기를 사용해서라도 정보를 얻으면 자신이 알고 있는 지식을 넘어서 훨씬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지금은 일본어와 영어만 가지고 테스트를 했지만, 자신이 알지 못하는 언어를 가지고 번역을 해본다면 정말 유용한 툴이 아닐까 싶네요. 전혀 읽을 수 없는 수준에서 내용까지 파악을 하는 수준까지 간다면 말이죠. 활용하기에 따라서 무궁무진하게 활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