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미드 오리지널 시리즈 살펴보기



넷플릭스는 2016년 1월 7일 정식으로 한국 서비스를 오픈 하면서 국내에도 이미 많이 알려진 회사 입니다. 아시는 것처럼 영화 DVD 대여 업체로 시작해 현재는 스트리밍에 주력을 하고 있는 회사 입니다. 한마디로 인터넷 스트리밍 이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빠를 것 같네요. IPTV 처럼 별도의 셋톱 박스가 필요한 것이 아니라, 인터넷에 연결만 되어 있으면 영화나 드라마를 시청 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이미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분들이 가입을 해서 보시는 것 같은데, 이런 이유는 무엇보다도 엄청난 양의 컨텐츠가 있어서가 아닐까 합니다. 화제를 불러 일으킨 <하우스 오브 카드> 부터, 최근에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데어데블> 까지 기존 영화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부터 시작해 아예 자신들이 제작을 해서 서비스를 하고 있는 오리지널 시리즈까지 볼거리가 탄탄한 것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넷플릭스가 직접 제작하거나 독점으로 공급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를 살펴볼려고 합니다.

방대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포스팅을 하면서 검색을 해보니 이렇게 많은 줄 몰랐네요. 제가 본 것 위주로 생각을 해서 몇편 없을 거라고 생각을 했는데, 제가 본 것 보다 훨씬 더 많은 것들이 있었네요. 다른 채널 안보고 이것만 봐도 즐거운 미드 생활을 할 것 같네요.

아지즈 안사리: 매디슨 스퀘어 가든 라이브
블러드라인
크리스 델리아: 구제불능
특파원
Cooked: 요리를 욕망하다
패튼 오스왈트: 웃음 사냥꾼
마이 뷰티풀 브로큰 브레인
지미 카: 퍼니 비즈니스
마스터 오브 제로
크리스 터커 라이브
센스8
첼시 핸들러가 말한다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
케어베어와 사촌들
안소니 제셀닉: 생각과 기도
키스 리차드: 언더 인플루언스
3D 프린팅: 전설을 만들다
존 멀레이니: 더 컴백 키드
밥 & 데이비드
톰 세구라: 대부분 그냥 이야기
언브레이커블 키미슈미트
앨리 웡: 베이비 코브라
보잭 홀스맨: 사브리나의 크리스마스 소원
레고 프렌즈: 우정의 힘
보잭 홀스맨
트레일러 파크 보이즈
Netflix 기획 시리즈: 캐릭터즈
러브
디미트리 마틴: 라이브(그때는)
아지즈 안사리: 생매장
레이디 다이너마이트
레고 바이오니클: 하나가 되기 위한 여정
더 랜치
미션 블루
랄피 메이: 언룰리
헴록 그로브
테오 본: 악의는 없어요
와호장룡: 운명의 검
마블 데어데블
일라이자 슐라이싱어: 프리징 핫
트레일러 파크 보이즈: 주정뱅이, 마약쟁이, 백수, 오스틴을 접수하다
플레이크드
그레이스 앤 프랭키
티그
리벨리언
짐 제프리스: 프리+덤
센스8: 세상을 창조하다
보 번햄: 해피 바이러스
더 쇼트 게임
리치 리치
셰프의 테이블
리디큘러스 6
우리 사장님은 15살
니나 시몬: 영혼의 노래
윈터 온 파이어: 우크라이나의 자유 투쟁
섀도우 헌터스: 더 모탈 인스트루먼트
에버 애프터 하이
마블 제시카 존스
피위의 빅 홀리데이
데그라시: 넥스트 클래스
한니발 뷰레스: 코미디 야습
콩: 유인원의 왕
아이 엠 브렌트 모린
스크림
행복한 퍼핀 가족
마이크 엡스: 열받지 마세요
더 배터드 배스터즈 오브 베이스볼
어 베리 머리 크리스마스
클럽 디 쿠에르보스
미스터 쿠쿠
마르코 폴로
안젤라 존슨: 낫 팬시
마이 오운 맨
웻 핫 아메리칸 썸머: 퍼스트 데이 오브 캠프
두 오버
비스트 오브 노 네이션
마르코 폴로: 백안
베터 콜 사울
더 리턴드
핫 걸 원티드
마르첼라
하우스 오브 카드
마르세유
러셀 피터스: 노토리어스
로스트 & 파운드 뮤직 스튜디오
비트윈
풀러 하우스
젠 커크맨: 난 솔로로 죽을거야
미트 롬니, 그의 대선 출마 이야기
나르코스
신나는 글자축제
보살핌의 정석
디 아더 원: 밥 위어의 길고 이상한 여행
데릭
Project Mc²
비룽가
팀 폭스캐처
살인자 만들기

자 ~ 여기서 과연 몇 편이나 보셨나요? 이렇게 목록을 뽑아보니 무료 98편이나 되네요. 저는 다 봐야 10개도 안되는 것 같습니다. 정말 이렇게 시리즈가 많은 줄을 몰랐네요. 왠지 많은 것들이 기다리고 있어서 그런지 더욱 더 기대가 됩니다.

하우스 오브 카드



아마 넷플릭스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드라마가 아닐까 싶습니다. 대통령이 되려는 주인공의 야심을 그린 작품입니다. 케빈 스페이시의 연기력이 돋보이는 작품으로, 굉장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특성상 시즌이 모두 공개되는 것이라 그런지 어마어마한 펜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미국 대통령도 언급을 할 정도로 인기가 있는 드라마 입니다. 현재 시즌 4까지 공개가 된 상태입니다. 시즌 5 는 2017년 2월로 예정되어 있네요. 제가 보기엔 시즌이 거듭되면서 약간은 약발이 떨어지는 느낌이 있는 드라마 입니다.

베터 콜 사울



사실 아는 사람은 아는 드라마 입니다. 어마무시한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최고 흥행 미드 <브레이킹 베드> 의 스핀오프 드라마 입니다. 거기서 변호사역을 맡은 사울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 입니다. 실제로 한번 보면 굉장한 몰입감이 있습니다. 본 드라마에서도 끝내주는 연기력을 보여줬는데, 주연한 작품에서도 주인공으로써의 매력을 발산하며 승승장구하는 드라마 입니다. 현재 시즌2까지 나와 있습니다. 시즌3도 예고 하고 있는 작품으로, 그 세계관을 이해하지 못하면 약간은 지루할 수도 있는 드라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르코 폴로



우리가 알고 있는 동방견문록의 저자 마르코 폴로를 주인공으로 다룬 미드 <마르코폴로> 입니다. 특히나 우리나라 배우 수현이 나와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입니다. 실제 역사와 얼마나 차이가 있는 지는 모르겠으나, 몰입도 면에서는 훌륭한 작품입니다.

오랜 기다림 끝에 시즌2가 나왔습니다. 시즌 1에서 매우 의미심장하게 끝을 맺은 지라 정말 오래 기다린 드라마인데 드디어 시즌2가 공개가 되었습니다. <왕좌의 게임> 과 비견 될 정도로 탄탄한 스토리를 자랑합니다.

나르코스



콜롬비아의 전설적인 마약왕 파블로 에스코바르의 일대기를 다룬 작품 <나르코스> 입니다. 초반의 지루함을 극복할 수만 있다면 중반으로 갈 수록 아주 흥미진진하게 전개가 되기 때문에 재미있게 볼 수 있는 드라마입니다. 특히나 승승장구하던 주인공을 추적하는 세력들이 등장하면서 흥미를 더합니다. 중간중간 다큐멘터리 필름을 넣어주어 이 이야기가 허구가 아님을 보여주며, 실화를 기반하는 드라마 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데어데블



아마 지금 넷플릭스에서 가장 밀고 있는 작품이 아닐까 싶네요. 저도 그냥 그런 히어로 시리즈로 알고 보았지만, 액션이면 액션 스토리이면 스토리 어느 하나 빠지는 것이 없는, 정말 최고의 히어로 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즌 2도 인기가 높으나 저는 시즌1에 더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시즌1의 그 탄탄한 스토리에 비하면 2는 약간 치밀하지 못하다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아마 디 드라마는 따로 포스팅을 한 번 더 해야 할 것 같네요.



본 것 위주로만 정리를 해보니 몇편 되지 않네요. 제가 본 봐로는 넷플릭스와 가장 유사한 채널을 찾으라고 하면, HBO 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스케일이나 그 소재의 다양성 면에서 본다면 두 제작사가 겹치는 부분이 많습니다. HBO 도 스케일 하면 빠지지 않는 곳이고, 그 유명한 <소프라노스> 라는 드라마로 미국의 드라마 역사를 새로 쓴 제작사이니까요.

넷플릭스가 미국처럼 우리나라에서 잘 먹힐 지는 좀 더 두고 봐야 할 듯 합니다. 미국과는 여러가지 면에서 차이가 나는 점도 있고, 구글처럼 글로벌에서는 잘 나가던 업체들도 우리나라에만 오면 힘을 못 쓰니까요. 그런 건 뒤로 하고, 재밌는 드라마가 가득한 건 사실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