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어플 - 여행 정보 스마트폰 앱 2 종 비교
요즘 같이 날씨가 좋은 날에는 정말 어디론가 가고 싶어지는 마음입니다. 그래서 주말이나 휴일에 그렇게 차들이 막히는 것이겠지요. 여행을 가기에 앞서 중요한 것중의 하나가 바로 어디를 갈까 정하는 것이 아닐까 싶네요.
하지만, 목적지를 정하는 것이 만만치 않습니다. 아는 곳은 한정되어 있고, 정보는 부족하기 때문에 늘상 어디로 갈까 고민이 되지요.
이럴 때 이용할 수 있는 2가지 어플을 소개합니다. 2가지 어플 모두 아이폰이나 갤럭시폰 에서 제공을 하고 있기 때문에 어떤 폰을 사용하든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경기도 나들이 장소 선택을 위한 경기관광 앱
처음 소개할 어플은 <경기관광> 앱입니다. 경기관광 공사에서 만든 것으로 경기도권의 여행을 중점으로 하고 있습니다. 타지역은 다루고 있지 않지만, 경기도권을 여행할 계획이라면 아주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특히 지역적으로 선택을 하면, 해당 지역에 있는 명소나 맛집을 소개해 주기 때문에, 계획을 세울때 아주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범위가 광범위할 때 보다는 특정 지역을 선택해서 여행을 할 때가 많은데, 그럴 때 아주 유용합니다.
위의 화면을 보면, 해당 지역의 명소는 물론, 맛집이나 숙박시설 같은 정보도 보여주기 때문에, 이것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재미있게 즐길수가 있습니다. 해당 장소에 대한 블로그나 평가글이 있는 경우 링크를 제공하기 때문에 한번 읽어보고 간다면 더욱 더 좋을 것입니다.
전국 단위의 여행 앱 대한민국 구석구석
앞서 소개한 것이 경기도권을 다루고 있다면, 이번에 소개할 어플은 전국 단위의 여행 정보를 포함하고 있는 어플입니다. 한국관광공사에서 만든 <대한민국 구석구석> 이라는 앱입니다.
말그대로 대한민국의 곳곳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여행하고자 하는 지역만 입력하면, 각종 정보들이 나오게 됩니다. 음식점, 숙박업소 등등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오히려 너무 많아서 선택하기가 어렵더군요. 범위가 많아서 헷깔리기도 하구요, 그만큼 정보가 많다는 반증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잘만 이용하면 정말 이 앱 하나면 어디든지 갈 수 있겠다 싶습니다.
여행 정보는 어디서나 얻을 수 있습니다. 요즘은 서점가에 책들도 많이 나와있고, 조금만 인터넷 검색을 해보면 정보가 넘쳐납니다. 가는 방법은 물론이거려니와 맛집 같은 정보들도 말이죠.
하지만, 때로는 그렇게 많은 정보에서 옥석같은 것을 찾아내기가 힘이 들때가 있습니다. 가끔가다 허위정보도 올라오고, 글을 읽고 방문했다가 실망 할때도 있고 말이죠.
오늘 소개 해 드린 어플들은 어느 정도 검증이 된 지역들만 대상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직접 찾아보는 경우보다 실패할 확률이 더 적지 않을까 싶습니다.
무작정 인터넷을 찾기보다는 해당 어플로 일단 범위를 정하신 다음에 검색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아마 훨씬 더 좋은 여행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정보 > 어플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백업 복원 오류 정리 및 해결방법 (0) | 2018.02.2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