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치 없이 타자연습을 즐길 수 있는 타자선생님 온라인 사이트



컴퓨터로 타자를 연습하는 방법은 많습니다. 컴퓨터에 설치를 해서 사용을 하는 한컴 타자 연습 같은 프로그램도 있고, 설치 없이 인터넷만 연결 되어 있으면, 온라인 상으로 연습할 수 있는 플래쉬 형 사이트들도 많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사이트도 인터넷으로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무료 이지만, 깔끔한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메뉴가 돋보이는 타자 연습 사이트 입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키보드를 익힐 수 있는 타자선생님





첫 화면에 접속을 하면 깔끔한 화면이 인상적이네요. 2002년 부터 운영이 되 왔던 것 같습니다. 첫화면 접속 후 로고를 클릭하면 본 메뉴 화면으로 이동을 합니다.


타자선생님 온라인 [무료이용하기]





메인 페이지도 상당히 깔끔하게 되어 있네요. 홈페이지 설명을 보면, 2008년 부터 무료서비스로 전환이 되었습니다. 그전까지는 유료로 운영을 했나 본데, 현재는 완전 무료로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다양한 방식으로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인 키보드의 글쇠익힘부터, 일반적으로 타자 연습에 있는 단어나 문장도 연습을 할 수가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인 글쇠익힘을 선택 해 봤습니다. 연습환경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보이네요. 단계별로도 연습을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연습시 한가지 주의할 점이 있는데, 한글 연습을 하려고 해도, 키보드의 입력상태는 영어로 선택이 되어야 합니다. 그래야지 정상적인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마, 사이트에서 영어만을 입력 받도록 디자인 되어 있나 보네요. 영어로 선택을 하고 한글을 연습해도 무방하므로, 꼭 한/영 키를 통해서 영어로 선택을 해서 연습을 진행하도록 합니다.


문장 연습을 선택하면 다른 것과 차별 화된 점이 눈에 띄네요. 바로 노래가사로 연습을 할 수도 있다는 겁니다.





다른 프로그램이나 사이트들은 대부분 짧은 명언이나 시 같은 것을 사용하는 반면, 타자선생님은 익히 알고 있는 노래 가사들을 통해서 키보드 자판을 익힐 수 있다는 것입니다. 훨씬 더 흥미가 유발되고 연습이 잘되는 것 같네요. 가사도 한번씩 읽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도 하고 말이죠.



워낙 쉽게 잘 구성이 되어 있는 관계로 한번만해보면, 큰 무리 없이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우연히 발견한 곳인데, 아주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을 것 으로 보입니다.


키보드 자판을 익히기 위해서, 꾸준히 이용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매일 일정 시간정도 연습을 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시간을 정해놓고 연습을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 같네요. 아무쪼록 타자 연습에 좋은 성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